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첫첫. 재학생 인터뷰 - 부산대학교 심정학과 첫6학번 J군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4:16

    >


    한가지.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부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감정학과 하나6학번 23살 J군이다! 가장 최근에 다니고 있는 학과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전반적으로 이야기하면 사람에 대해서 연구합니다.감정학은 공학, 디자인, 정신 병원 등 올바른 스토리의 다양한 분야에 침투하고 있습니다.그 다양한 현장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주관적이고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기준이 엄격해야 정확한 연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그래서 감정학과 안에서도 문, 이과가 과인이죠.문과는 상사 다소음, 이상 감정학, 발달 감정학등을 배우고, 이과는 지각, 인지 등 메카니즘과 뇌에 대해 배웁니다.비결론을 연구하는 분도 따로 있고... 소견하는 것보다 많이 분류가 됐죠? 3. 학과에 온 동기가 있었나요?원래 상다 소음 자체에 꿈이 있었어요.학창시절의 기억이 조금 안좋았던 것도 있기 때문에 나는 아이들을 좀 도와주고 싶다.라는 소견에 들어갔는데 막상 들어오니까 이과적인 분야에서 특히 뇌 쪽에 관심이 생겼습니다.사실 고등학교 때도 문과인데도 불구하고 뇌 관련 책을 좋아하기는 했습니다.하지만 감정학과에서 뇌 과학을 배울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저처럼 싱그러운 줄 알고 감정학과 왔다가 과학 때문에 당황한 아이들이 많아요.4. 학과를 공개했을 때 흔히 듣는 스토리는? 심라학과는 고정입니다.제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맞춰봐요! 막상 학과를 밝히면 많이 들어요. 전문적인 감정으로부터, 그 소음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노인들이 자녀이야기를 하는 거인? 그래서 꿈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꿈에 대해서도 사이비 감정학으로 배워요.감정만 가지면 역이용해서 빠지게 되죠(웃음) 가끔 장난인지 혈액형, 타로, 별자리 등을 배우네요. 라고 묻는 친구가 있어서 즉석 당시부터 차근차근 설득해서 설명을 했습니다.우리도 과학적으로 다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렇게.감정학과라서 저에게 깊은 얘기를 꺼내는 분이 대부분입니다.상대방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한 종류의 패시브라고 할까요? 단, 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고 본인이 어떤 진로에 가고 싶습니까?감정학과에서 유명한 스토리가 있어요.방문할 곳은 없지만 방문할 곳은 많다.즉, 구멍을 우리가 찾아서 뚫어야 한다는 이야기죠.'똑똑한 프리터가 되기 쉬운 학과다'라는 스토리도 있고요.감정학과가 유망하다는 스토리가 이과가 된 지 수십 년 정도 됐는데 이젠 잘 모르겠네요.선배들을 보면 정신병원이 과인요양원, 경찰 쪽에 가서 성범죄 피해자와 상담하기도 합니다. 색채 지각으로 화장품 회사에도 갑니다.이렇게 어디든 갈 수 있지만 그만큼 다른 전공과 경쟁했을 때 이기기 어렵습니다.저는 뇌를 연구하는 연구원에게 갈 생각입니다.VR, AR 분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어느 쪽이든 저는 이과적인 특성을 살린 곳에 갈 것 같네요.감정학, 특히 뇌를 배우다 보면 왜? 라는 의문이 많이 듭니다.교수님께 물어보니 교수님도 몰라요.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겉으로 보면 과인은 결과만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만 이야기를 써주죠.그만큼 뇌는 아는 것은 스토리가 없는 분야입니다.앞으로 밝혀질 것은 무한합니다.6. 고등학교 공부와 대학 공부와의 관계에 대해 소견 보셨습니까?고등학교 교육이 필요 없다고 느끼는 게 대학 공부를 보면 내신이 좋았던 친구들이 많이 따라가지 않더라고요.대학은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좋은 연습이 당신으로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과탑을 하고 벗으면 가끔 표에 6시부터 2시까지 하나씩 자율을 포진해 놓고 공부했어요. 그래서 과탑을 유지했는데, 너무 심한 감정으로 병이 좀... 힘드셨나봐요.00대학에 와서 공부만 하는것도 소모적이라는 소견이 있습니다.각자 소견은 다르지만 많은 것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학과분위기는어떤것인지본인이느낀대로스토리를써주세요.우리는 마이웨이에서 유명합니다.단체행사같은거 자주 안와?저학년은 많이 오지만 고학년일수록 저 한사람만 먼저 생각합니다.학생들이 전체적으로 공부를 더 하는 것 같아요.샴기간에 도서관에 가면 동기들이 잔뜩 있었어요.그래서 그런 농담이고 소음도 하네요.감정학과에 정상적인 아이는 없대 (...) 성비는 대학남녀 3 대 7 ? 상대적으로 여자초과입니다. 힘든 남자아이가 조금 있어요.8.대학생이 되면 가끔 활용이 정스토리 중요하지만 본인이 가끔 잘 사용한다고 소견하십니까?저는 일기를 가지고 다닙니다.하는 하나를 계속 쓰고, 오전 중에 한 자리에 확인하면서 그렇게 지키는 편입니다.성격은 좀 계획적이지 않고 즉흥적이어서... 사실 학번번호가 학번이라서 요즘은 공부하는게 많아요.1학년 때는 동아리를 5개 했지만, 가장 최근에는 몇 개 접어서 2개 하고 있습니다.게다가 1학년 때는 총도 쏘았습니다. 그러다가 인간관계가 깊게 발발하지 않거든요.이것저것 조금씩 다 신경써야하니까. 많은 학교와 학과 중에서 특별히 부산대학교 감정학과에 오게 된 이유는? 수도권에 갈 성적이 안 돼서...? 저는 여기가 상향지원입니다.가장 최근에는 부산에 이사해서 살고 있는데, 그 때는 집이 마산이었습니다.그래서 부산대에 온 아이들은 둘 중에 하과예요.잘 왔다, 못 왔다, 내 주위 친구들은 모두 하과였어요.제 수준에 맞춰 친구 모두가 없었어요.(그래서 블로거 본인은 맞았어요) 저는 너무 감사하게 들어왔어요.하나. 진로에 대해 주위의 반대는 없었습니까?반대는 특별히 없었습니다.주변에서 반대한다는 질문이 있으면 아마도 부모님이 하나, 대표적인 하나지만 부모님이 좋아하셨어요.상다 소음 쪽이었고 잘한일하나였으니까..학교선생님들도 반대하지않았어요.감정학과가전망이밝다는이야기가널리퍼져서그런것같아요.휴학하면 해보고 싶은 거 있어요?저 1년 휴학했을 때...수술했어요. 한 학기는 병원에, 한 학기는 집에 있으면서 학교도 과인하러 왔어요. 놀았습니다. 보통 (예상치 못한 답장이라 깜짝 놀랐던...) 휴학하려면 계획이 있어야 하고, 와인이라고 즉석 당시 소개했습니다. 아부지도 그렇게 소견해 주세요.만약에 한 개 반 휴학을 하게 되면 토익공부?아직 휴학에 대해 소의 견본이 없는 것 뿐이라면 쉬고 싶어서가 아닐까요? 대학에 가보니 제 기대와는 다른 것이 있었어요?시험과의 족보입니다.의문이 4개씩 생기는데 대신 써야 할 글의 분량이 너무 많아요.친구는 손에 테이프를 감아서 떨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살인적인 양이다.따라서 이게 정말 시험인가, 대학인가. 라는 회의감도 들었습니다.그래도 이번에 새로 오신 교수님은 올바른 방식의 수업과 시험을 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공학감정학이라는 과목이 있지만 모두 외워야 할 것, 써야 할 것 뿐입니다.의문 용지를 받자마자 쓰지 않으면, 때때로 안에 완성할 수 없을 것이다.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좋은점이라면 동아리! 고등학교 동아리와는 다르게 각각 열정이 다르고 활동에 보람을 느낄수 있어서 좋아합니다대학에 오면 이건 꼭 해봐라, 이건 안 한다는 게 있을까요?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한다 스토리가 있잖아요.사회에는 엄청난 인가증은 피할 수 없는 괴로움이 많으니까, 대학에서 참는 법을 배우면 잘 하는데 사회에서 어차피 고통 받는 것, 왜 가장 최근에도 스트레스를 받으며 지내야 할지 모르겠어요.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 것도 맞는 것 같아요.박명수씨의 명언 중에서 3번을 참으면 호구라는 스토리를 좋아합니다.대화할 때 이 사람의 본성이 과인인가, 실수인가를 소의 의견보고인가. 원한다면, 저는 즉석 인간관계를 내쫓을 거예요.괜히 과도한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만약 고3때 가신다면 가장 최근의 과를 선택하시겠어요?가보고 싶은 과가 있나요?감정학과에 올 것 같아요.아니면 생물학과 사이에서 느낄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아마 생물을 왔다면 뼈저리게 후회했을 겁니다.거기에는 생화학, 화학 등을 다 배워야 하는데 저는 그런 것을 배울 본인은 없네요.' 진로를 느끼고 있어요, 과인 같은 전공을 선택하는 후배들을 위해서 하나둘 있을 텐데, 첫째, 감정학과가 과학적이라는 학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왔으면 좋겠어요, 둘째, 무슨 분과가 있는지 알아오세요.예를 들어 범죄 감정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부산대는 분과가 없기 때문에 오지 말아야 합니다.저희 학과는 이과 교수들이 별로 없고, 문과 쪽 교수들도 많습니다. 참고해서 오세요! 4우리 학교는 졸업 논문이 없어 조를 짜 감정학 검토를 하고 발표하는데 그곳은 손절의 천국이다.원수가 돼. 감정학과에 오려면 영어 공부도 더 해야 해요.논문을 쓸 때 그런 스토리가 있어요.논문을 국어로 쓰면 버리는 것과 같다.그럴 수도 있고 영어로 쓰면 국한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퍼져나가서 과일이 될 수도 있잖아요.다양한 감정학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잘해야지. 아, 그러니까 감정학과를 안 와도 들어와, 과일이니까, 이게 아닌데... 소견이 있으면 스토리 고등학교 전과 재입학을 고려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