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그대원
    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11:52


    >


    >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됐다. 대빈민국 중견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211일부터 2018년 9월 221일까지 가수브랜드 빅데이터 118,251,077건을 분석하여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분석을 실시하였다.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739,762개보다 12.24Percent가 줄었다.가수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sound 원"을 발표하고 있는 가수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소비자의 행동분석을 실시하고, 참여가치, 커뮤니케이션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로 분류하여 긍정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입니다. 브랜드의 평판을 분석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예쁘지 않다, 왜 말하는지를 알 수 있다.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레드벨벳, 트와이스, 선미, 아이콘, EXO, 어린이 기름, 오마이걸,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모모랜드, 여우, 세븐틴, 샤핑크, 위너츠WINNU'ESTW, 비투비투비투, RE, 갓세븐틴, 청춘기입니다.마사마사, 숀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 076 미디어지수 5,110, 049 소통지수 7,852, 068 커뮤니티지수 3,181, 818로 브랜드평판지수 20,169, 012로 분석됐다.  올해 8월 브랜드평판지수는 1,5503,927보다 30.09Percent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97 미디어지수 2,061,193 소통지수 4,496,809 커뮤니티지수 1,454,002를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8,347, 102로 분석됐다. 올해 8월 브랜드평판지수는 7,342,178보다 13.69Percent 상승했다.3위 워너희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538 미디어지수 2,877, 322 소통지수 3,080, 157 커뮤니티지수 1,008,807로 브랜드평판지수 7,449, 824로 분석됐다. 올해 8월 브랜드평판지수는 10,512,824보다 29.14Percent 하락했다.4위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606 미디어지수 2,856,651 소통지수 1,552,889 커뮤니티지수 1,124,491로 브랜드평판지수 5,946,637로 분석됐다. 올해 8월 브랜드평판지수는 10,667,328보다 44.25Percent 하락했다.5위, 트와이스(나쁘지 않다, 연, 정연, 모모, 나쁘지 않다, 지효, 잘생기지 않았다,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가지수 551,634미디어지수 2,711,950 커뮤니케이션지수 1,179,325 커뮤니티지수 1,091,096로 브랜드평판지수 5,534,005로 분석됐다.  올해 8월 브랜드평판지수는 7,977,071보다 30.63Percent 하락했다.대빈민국 중견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면, 8월의 가수 브랜드의 빅데이터 134,739,762보다 12.24 Percent가 감소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8.68Percent 하락, 브랜드 이슈 5.68Percent 상승, 브랜드 소통 11.04Percent 하락, 브랜드 확산 36.75Percent 하락이라는 평판을 분석했다.이어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인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록 세비다, 놀랍다, 멋지다'가 높게 나쁘지 않았고, 링크 분석은 '빌보드, 우익, IDOL'이 높게 나쁘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정 정비율 분석은 긍정 비율 80.41Percent로 분석돼 12.33Percent 하락했다"고 빅데이터 분석했다.오하마민국 중견기업평판연구소(http://www.re, 오하마민국.net 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용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 연구는 2018년 8월 211일부터 2018년 9월 221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레드벨벳, 트와이스, 선미, 아이콘, EXO, 어린이유, 오마이걸,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 우주소녀, 모모랜드, 소녀방망이, 샤이니, AON, WINESTW, BOO, GU, GURACHA, 청춘클럽입니다.장정, 숀, 펀치, 펜타곤, 다비치, 로이킴, 박재범, 박효신, 폴킴, 윤종신, 헤이즈, 하은, 길구, 효린, 바이브, 수란, 승리, 멜로망스, 벤, 정승환, 우원제, 김동률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실시되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