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BS studio 데스크탑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법 제가 간단하게 설명 해 드릴게요~ 이영봉의 정보공유!!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6:36

    안녕하세요~이용봉입니다.여러분,좋은꿈꾸셨죠?저번에제가모바하나로페이스북방송방법을간단하게소개했는데요.이번 시간에는 OBS studio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데스크톱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먼저 OBS studio는 Open Broadcaster Softwar라는 개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다른 프로그램도 많지만 저는 이 프로그램이 별로 나쁘지 않아도 좋아요.사용법은 조금 어렵지만 여러번 사용해보니 편했습니다.게다가 free!!!1단 다운로드 방법은 https://obsproject.com/download#mp에서 다운로드하세요.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


    들어가면 이런 사이트가 나오는데 거기서


    >


    저기 Download OBS Studio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그리고 왼쪽을 보시면 Windows, Mac OS X, Linux 버튼이 있는데 사용중인 PC 환경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아래에는 버전 선택이 있으며 Studio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십시오.


    >


    다운받고난담파일을클릭하면이런창이떠요.굉장히복잡해보이죠?짐작이도복잡하지않아요.가장 먼저 왼쪽 아래 소스코드의 십자가 버튼(+)을 클릭하면


    >


    이런목록이나옵니다.이 목록들은 요즘 방송을 할 때 필요한 소스입니다.선취나 각종 소스가 있습니다만, 이 쪽에서 클릭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지에서 이미 소스만들기를 클릭하면 이 창들이 열리는데 새 창을 눌러줍니다.기존의 추가 버튼은 지금까지 사용하던 것이 나오게 됩니다.(이전 페이스북에서 매회 방송을 하다보니 미리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홍보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새로 만드는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면 방송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게 사진을 클릭해 보겠습니다.사진을 클릭하여 '열기'버튼을 누르면


    >


    창문의 다음으로 큰 사진이 1개도 예쁘지 않고 떠는군요.그 사진이 방송에 흐르고 있다는 소리가 난다.


    >


    제 방송 화면인데 그렇게 간단한 홍보 문구 같은 걸 이미지 소스를 만들어서 넣을 수 있어요.별것 아닙니다.제가 홍보할 때 주로 쓰는 비결은 이미지 소스를 이용해서 홍보를 하는 비결입니다.닷소리은


    >


    앞선 슬라이드입니다.앞으로 나아가슬라이드는 개인적으로 사용 1이 없어서 쉽게 고정된 리드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니까 이비교루은 쓰지 않고 잘 모르겟움니다;;


    >


    이후에는 텍스트 소스 코드 입력을 누르면 나쁘지 않은 창입니다.모든 입력창에는 처음에 저런 화면이 나타납니다.당연히 새로 만들어야죠.제가 이미지 소스를 사용하기 전에 쓰던 텍스트 소스가 아래쪽에 보이네요. ㅋ


    >


    새로 작성을 하면 이런 창이 열립니다.다양한 글꼴을 선택할 수 있고 텍스트란에 쓰고 싶은 문구를 치면 방송화면에 문구가 표시됩니다.글꼴 선택 버튼을 눌러볼게요.


    >


    이런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글꼴을 감정대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어렵지 않죠?


    >


    모두 sound는 디스플레이 소스 코드 창입니다.또이렇게새롭게만드는창이열리네요."신규작성" 버튼 클릭


    >


    그러면 이런 화면이 됩니다.요즘 보이는 화면 택로를 방송 화면으로 표시하는 겁니다.아래에 커서 캡처라고 하는 선택 버튼이 있고, 커서 캡처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포인트가 움직이는 것, 하강명씩이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디스플레이 소스 코드 입력은 듀얼 모니터를 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다음은 윈도우 소스코드를 눌러봤습니다.물론 "신규작성"을 눌렀습니다.보시면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창만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디스플레이는 모니터에 보이는 너의 길을 화면에 보여주는 것이지만, 윈도우 캡처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프로그램만 방송 화면에 표시하게 하는 점입니다.최근에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쉽도록 윈도우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선택이 됐네요.


    >


    창의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의 목록이 표시됩니다.원하는창화면을선택해서할수있습니다.롤과 같은 게임을 할 때의 아내음에는 윈도우 화면이 있습니다.화면이 공개되겠죠?그래서 저는 롤 대기실 화면에 이 윈도우 소스를 넣어줬어요.그런 식으로.


    >


    롤 시작 화면을 넣고 싶으신 분은 윈도우 화면에 넣어주세요.저는 이 비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오른쪽에 클릭하면 저렇게 롤런처가 나오죠? 클릭하면 역할 화면만 방송 화면에 표시됩니다.


    >


    이 강의 순서는 게입니다. 캡처입니다.이것도 중요해요.지금 하려고 하는 것이요. 보여주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필요하겠죠.


    >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세부 설정 창이죠? 모든 화면 어플리케이션이 캡처 선택란에 선택되어 있습니다.현재 모니터 전체 화면에서 실행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방송상에서 보여주는 것입니다.그 의 즉 게다뿐만 아니라 전체화면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이 모두 표시된다는 뜻이겠지요.저는 이 비결에 제 페이스북에서 (이용봉 많이 팔로우 해주세요) 여친국과 각종 게이다 방송을 할 생각입니다.추천!! 그래서!!! 제일 중요한건 게이지 실행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게이지가 있습니다.역할이 특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만 OBS studio를 전체 관리자가 수행해야 롤화면이 나타납니다.역할은 관리자 전체이지만 OBS studio는 관리자 전체가 아니면 역할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관리자보다 낮은 등급의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으로 되어 있는 것은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맞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검은 화면이 뜨는 부분을 이 비결로 해결했습니다.완전히 팁이에요!! 어딜가나 설명을 못하겠네요.


    >


    다음은 비디오 캡처 소스입니다.아마 캡처 보드라는 장치를 사용하시는 분께 필요할 것 같습니다.저는 아직 캡처보드는 달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다음은 오디오 입력장치입니다.어떤 오디오를 여기에 입력할 거야! 현재 저는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산 마이크에요. 아무튼 이 마이크 쓰고 있어요.


    >


    고로 새로 만들러 들어가서 마이크를 골라 주었습니다.그러면 마이크로 이 말하는 모든 소음가 방송으로 들리는 거죠.그런데 중요한 점!!! 마이크 부근의 스피커에서는 아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소음도 들릴 것이다. 뮤직 노이즈가 발생하면 소가족이 되면 그 노이즈가 다시 마이크로 입력됩니다.그러면 방송상에서는 그 소음이 자꾸 들립니다.그래서 방송할 때 이 부분 때문에 나는 헤드폰을 낀다.다른 개인방송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세팅을 했는지 모르겠는데 초보자인 나는 이렇게 한다.


    >


    그래서 오디오 출력이다.이 오디오 출력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릅니다.아마 출력하는 걸 방송에 내보낸다는 뜻일 거예요.


    >


    크게 닿는 부분도 없이 그냥 제 데스크톱에 제가 오는 소리 자체를 방송에 내보내기 위해 기본 장치를 선택했어요.


    >


    그래서 이번에는 왼쪽 장면 추가 버튼으로 본의 아니게 하고 싶은 방송 세팅을 마치면 역시 다른 방송 설정을 하는 겁니다.저는롤방송과애니메이션방송이두가지를큰주제로해놓고방송을하고싶을때어느주제로할지골라서합니다.


    >


    그래서 메뉴는 찾아보고, 어떻게 방송해? 지금부터야.설정을 한번 만져보겠습니다.고고!!


    >


    1반에 임.크고 만진 부분이 없어요.그리고 저는 컴퓨터를 잘 모르기 때문에...;;뭔지도 모릅니다. ㅋ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방송이다.어디로출력할지결정하는부분입니다.위에 보시면 서비스 란에 "페이스북 Live" 라고 선택되어 있습니다.중요해요. 어느 방송에 송출할지 결정해야 해요.저는 페이스북 방송에서 페이스북 라이브를 했어요. 다음은 스트림 키 입력입니다.스트림 키라는 것은 일종의 서버를 주는 것인데, 이것은 아무나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그래서 따로 그런 걸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있죠.우리는 편하게 쓰면 됩니다.


    저는 여기 들어가서 쓸게요.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


    오디오 설정란이 있습니다.


    >


    비디오 란이 있어요.여기서는 어떤 설정으로 방송할지 결정하는 곳인가봐요.나는 FPS값을 30에 슴니다.


    >


    그런데 60에서 한번 바꾸어 봅니다. 영상이 이 때문에 끊기거나 하는지 한번 시험하려구요


    >


    단축키 입력란이 통과한다.


    >


    고급 설정란에는 녹화 파일이나 상세한 설정이 있습니다만, 저는 뭐가 뭔지 몰라서 크게 만지지 않았습니다.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http://blog.appkr.kr/live/


    >


    다음부터가 중요하네요!! 사이트에 들어가서 점포가 뜨면 이런 창이 나오네요, 스트림 키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누르면 이렇게 창문이 하과 작동합니다.공유는 어디서 할지 정하세요 저는 제 개인 페이지에서 하기 때문에 제 타이다라인에서 공유를 선택했습니다.이후!!


    >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떠요.동영상 스트림을 가지고 올 때 나와요.


    >


    그러면 이렇게 스트림키가 나오게 됩니다아까 스토리에서 했던 부분!! 그 스트림키를 복사해서


    >


    여기에 입력해주는 겁니다.이게 굉장히 중요한데 이거 해야지


    >


    OBS studio에서 방송 시작을 눌러도 이런 창이 。니다.스트림 키를 꼭 입력해주세요.꼭 눌러 주세요


    >


    스트림 키를 입력하고 내 면을 보고 방송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공유가 되었다는 뜻이죠.


    >


    '접속 중'이라는 버튼이 나오는군요.


    >


    그러면 왼쪽에 동영상 스트림을 가져오는 길이라는 것으로 화면에 표시되기 시작한다.왼쪽의 페이스북 창에 보여지는 화면이 최근에 방송하고 있는 화면을 미리 보여주는 것입니다.


    >


    연결되면 그렇게 좋아하는 문구도 넣으면서 방송을 할 수 있게 됩니다.이런 식으로 방송하면 돼요.저도 잘 안 되는데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여기까지 알았습니다. 방송하시는분들을직접찾아가서배울까도생각했습니다.그러나 나는 소심하게 혼자 여기저기 검색을 하며 찾아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_Ipu5oeE7c


    이렇게 방송해서 만든 영상입니다여러분도 방송할 수 있습니다.이상 OBS studio 데스크탑 facebook 라이브의 방송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렸습니다.다 sound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내 글은 괜찮았다 뭐 sound에 온 것이라면 아래 공감 ♥ 버튼을 1회씩 밀어 주셔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